도매시장 프레임 변화의 선두주자 ㈜매일청과
당사자간에 직거래, 대면거래로 출하자의 시장교섭력이 증진됩니다.
출하전에 가격및 물량 협의가 이루어지며 협의과정에서 가격에 대한 의사 반영이 용이합니다.
경매제 경락가격에 비해 가격 안정성이 확보되고 등락폭이 조정되어 완만하게 이어집니다.
정산조합과 출하대금 예탁제 실시로 출하대금 지급이 완벽히 보장됩니다.
공영도매시장으로서 관리기관(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이 거래신고소 및 정산 창구 운영으로 거래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집니다.
• 출하조직과 고품질 균형생산을 위해 품종, 파종시기, 고품질 농법, 방제, 수확 시기, 수확, 수확후 선별, 포장, 규격화 등에 대한 지속적으로 정보 교환
→ 차별화된 요소를 모아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 (소비자 신뢰 중진)
• 상호 협의된 품종∙차별화된 농법등으로 재배시 독점 출하받을 수 있도록 관리
• 신품종 보급 시 적정가격 보장 계약 체결 등으로 신뢰관계 구축
• 소비자(도시민)들의 소비성향에 맞게 포장규격을 소형화 등 안내
• 사업장 내 전광판 모니터 등으로 출하 정보 (품질, 농법, 기타 차별화 내용 등) 지속적으로 홍보
도매시장에서 소포장, 재포장, 혼합포장등 소비자 요구에 맞도록 작업, 공급하여 소비자 반응을 보고 선호도가 높은 형태로 출하지역과 협의하여 지속 출하토록 함으로써 농가 수취가격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을 유도